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방문자 수 상승, 블로그 체험담 체험

스마트스토어 방문자수가 늘었다.

판매량이 정말 많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 중에 효자 역활을 해오던 제품이 등록 조건에 어긋난다고

판매 중지 상태가 되면서 네이버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봐도 어디가 어떻게 잘 못 된건지 모르겠고 이해도 안됐습니다.

근데 고객센터는 전화번호는 모르겠고 1:1 메일 상담만이 눈에 보였습니다.

메일로 주고 받자니 상담이 빠르지 않고 그렇게 하루 하루를 보내면 

상품도 판매하지 못하고 여러가지로 부정적으로 진행 될 것 같아서

이번 기회로 한 상품 뿐만아니라 전체적으로 키워드 정비를 해야겠다 생각하고

그렇게 실행하였습니다.

판매 중지가 되었던 상품은 "판매중"으로 상태가 바뀌었고

키워드 재정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지난주 부터 방문자수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일별 유입수
주별 유입수

아직 이정도 데이터로 키워드 덕분이다 라고 할 수는 없지만 

키워드가 기본이자 정말 중요한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판매량이 낮은 제품들을 계속 모니터링 하면서 키워드를 계속 바꿔보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블로그 체험담을 체험하기로 하다

지난주인가? 한 통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가끔 오는 블로그 체험담 관련 홍보 전화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아직 상품도 많지 않고 여러가지로 부족한 것 같아 계속 거절했지만

지금 반살(반대로 살아보자) 생활을 결심한 후 받은 전화라 긍정적으로 전화를 받았고

생각해보고 연락드린다고 했습니다.

또 마침 방문자수도 늘고 있는데 블로그로 통해 얼마나 들어오고 전환율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기도 하고 1인기업이라고 혼자 다하려하지 말고 더 전문적분들께 맡길 수 있으면 그렇게 해보자는 방향으로 가자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전화를 해서 체험담을 체험하고 싶다고 하고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블로거분들을 모집하고 > 그 중 제가 선택을 하고 > 제품을 배송하고 > 블로그가 게시 되고 > 관련 성과 데이터를 가지고 의논 해보는 순서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